기업법무(자문) > 업무분야

본문 바로가기

업무분야

기업법무(자문)

법무법인 담헌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들이 법적 문제에 대한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법무법인 담헌은 대형로펌 출신 변호사들을 주축으로 기업에서 발생하는 법률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으며, 부동산 자문에 관한 풍부한 경험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업무영역

기업인수합병
기업 인수합병은, 다양한 법률이 적용되고 산업군에 따라 기업의 특색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법률자문을 위하여는 다양한 지식과 경험이 요구됩니다.
법무법인 담헌은,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인수합병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거래목적을 고려한 법률자문을 제공하며, 인수합병 절차의 종료에 그치지 않고 인수 후 통합과정에 이르기까지 인수합병의 모든 법률적 쟁점과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업형사
기업형사사건은 일반형사사건에 비해 사안이 매우 복잡하고 검토해야 하는 자료의 양도 방대하기 때문에, 실무경험 유무에 따라 법률자문의 질이 달라집니다.
법무법인 담헌은, 수년간 기업형사를 담당했던 변호사들이 각 분야별로 팀을 구성하여, 수사단계부터 공판단계까지 신속하고 효과적인 변론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각종 기업형사 사건에 있어 차별화된 변론 경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지배구조
법무법인 담헌은 경영권 방어전략, 경영권 분쟁, 이사회 및 주주총회의 운영, 기업공시, 대규모 기업집단의 제한규정 등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법률자문 및 경영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담헌은 기업법무에 숙련된 변호사들이 효과적인 경영전략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운영 중 발생한 문제의 해결을 위한 법률서비스의 제공 뿐 아니라 조직의 효율성을 보장하면서도 법률문제의 발생을 예방하는 법률컨설팅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노사문제
법무법인 담헌은 근로관계 및 산업안전 등 개별적 노사관계와 단체협약, 노사교섭 및 노동쟁의 등 집단적 노사관계에 관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유지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사분규와 관련된 기업형사사건에서는 여러 변론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에 차별화된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전예방적인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노사문제로 인한 기업의 생산성 저하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분야
경영권분쟁
기업자문
기업소송
공정거래
기업인수
개인정보보호
지적재산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