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절차 및 행정소송 > 업무분야

본문 바로가기

업무분야

행정절차 및 행정소송

법무법인 담헌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들이 법적 문제에 대한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법무법인 담헌은 다수의 증권/금융기관들을 대리하고 있으며, 증권의 국내및 해외발행부터 증권규제법령상의 규제, 기업 인수/합병을 위한 증권거래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법률자문 및 소송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증권 관련 규제 및 실무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무영역

기업 조세법규 관련 자문
법무법인 담헌은 대형 회계법인 등과 공조를 통하여 기업의 조세법규 위반의 사전적 예방 및 사후적 대처방안에 대해 믿을만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증권/금융기관의 조세분야는 해당 변호사들과 팀을 구성하여 복합적인 법률적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으며, 파생금융상품 및 구조화 금융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조세위험을 최소화시키는 방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법무법인 담헌은 부정경쟁행위, 영업비밀침해 등 공정거래 관련 분야의 변호사가 경험을 바탕으로 공정거래 분쟁에 대한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쟁제한적인 인수합병에서의 기업결합, 카르텔, 불공정거래행위, 표시/광고 분야에 대하여 다양한 경험과 사례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행정민원
법무법인 담헌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여 행정청에 대한 민원 및 질의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행정청과 대등한 당사자로서 복잡한 행정민원을 제기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행정심판 및 행정소송 등에 대한 대응전략을 제시하는 등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분야
각종 인허가 관련 자문과
집행정지, 가처분 및 행정소송
토지수용 관련 자문
및 행정소송
각종 부담금부과 처분
관련한 자문 및 행정소송
공무원 징계 등 관련
자문 및 행정소송
국가를 상대방으로 하는
각종 손해배상청구소송
위헌법률심판
제청신청 사건
헌법소원 사건
권한쟁의심판 사건
헌법 쟁송 관련
가처분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