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사건 > 업무분야

본문 바로가기

업무분야

형사사건

법무법인 담헌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들이 법적 문제에 대한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법무법인 담헌의 형사팀은 검찰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은 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형사분야에서는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법무법인 담헌은 수사 초기단계부터 활발한 변호활동을 하고 있으며, 검찰 수사 및 결정단계, 공판단계 등에서 의뢰인들이 충분히 보호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변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단계의 조사절차에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의뢰인들의 권리 보호 및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무영역

기업형사
기업형사사건은 일반형사사건에 비해 사안이 매우 복잡하고 검토해야 하는 자료의 양도 방대하기 때문에, 실무경험 유무에 따라 법률자문의 질이 달라집니다.
법무법인 담헌은, 수년간 기업형사 실무를 담당했던 변호사들이 각 분야별로 변호사들과 팀을 구성하여, 수사단계부터 공판단계까지 신속하고 효과적인 변론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각종 기업형사 사건에 있어 타 로펌들과 차별되는 변론 경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적재산권 침해범죄
법무법인 담헌은 특허/상표/디자인 및 저작권 침해, 부정경쟁행위 및 영업비밀 침해 관련 사건들에 대하여 여러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상표법위반 및 부정경쟁행위, 영업비밀침해 부분에서는 성공적인 협상과 변론활동으로 의뢰인들로부터 깊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금융형사
법무법인 담헌은 증권/금융기관에 대한 감독 및 규제법령에 대한 사전적 대처방안을 제시하고, 증권관련법령 위반으로 인한 형사사건 등에서 성공적인 변론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시위반, 내부자거래, 시세조종행위 등에 대해서 타로펌과 차별화된 경험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세/조세법규 위반
법무법인 담헌은 대형 회계법인과의 협력을 기초로 하여 기업의 조세법규 관련 문제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의 분식회계, 탈세 등의 사건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변론활동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법무법인 담헌은 경쟁제한적인 인수합병에서의 기업결합, 카르텔, 불공정거래행위, 표시/광고 분야에 대하여 다양한 경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업무분야
수사단계의 법률자문 및 변호
구속영장실질심사의 변호
구속적부심사의 변호
공판단계의 변호
보석청구사건의 변호
항소심, 상고심 사건의 변호
재심사건의 변호
고소사건 대리 및
재정신청사건 대리